수학영행 단체객, 선수단 유치 등 지역관광 활성화 정책 추진
한 달 살기, 워케이션 등을 목적으로 한 장기숙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국내 호텔업계에서는 장기숙ㅂ각패키지 상품 출시 등 이와 관련된 마케팅을 앞세우고 있다.
원주 한 달 살기, 모텔들의 원방 장기숙박가능시설로 시설변화 시도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네셔널은 제주도 장기 숙박 패키지를 출시했다. 소노벨 제주 리조트에서 함덕 바닷가의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누리며 휴양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살아보기 패키지'다. 패키지는 7박, 15박, 30박 패키지로 구성되며, 다양한 부대시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장기숙박은 최근 변화하는 여행트렌드에 따라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는 로컬(local) 중심의 현지 문화를 즐길 수 ㅇㅆ는 체류형 고나광이 주목받으며, 일과 여행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워케이션(workcation)과 같은 키워드가 화제다. 이에 ㅏ짧게는 일주일에서 한 달 이상의 기간까지도 투숙할 수 있는 숙박상품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가 최근 3년간의 관광 관련 빅데이ㅣ터를 종합 분석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원포인트 여행', '나만의 명소 여행'등이 올해의 영행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여행의 수요가 점차 개뱔, 체험 위주로 변화해간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처럼 관광 숙박산업에서는 변화하는 여행 수요게 맞춰 장기숙박 수요자를 위한 운영전략을 고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방문객들이 지역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는 장기숙박 상품을 개발하는 등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숙박매거진 숙박뉴스 발췌(2024.4월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